다들 아이패드 4세대가 언제나오는지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전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IOS 테블릿 제품이며, 아이패드 프로 2세대의 후속작입니다. 이 제품은 2018년 10월에 기본색상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었죠.

아이패드프로 3세대로 넘어오면서, 2세대에 있던 홈버튼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대신 홈버튼의 기능들을 스와이프 동작으로 제어가능하도록 설계되었죠. 홈버튼이 없어서 더욱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기존 제품에 비해서 무게가 가볍고 기기 두께가 얇아졌어요.

사진과 같이 애플펜을 자석 부분에 붙여놓고, 언제든지 편하게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게끔 만들어졌는데요. 이상태에서 애플 펜슬의 충전이 진행된다고 해요. 이제부터 아이패드 3세대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펙


12.9인치 4:3 비율 2732 x 2048 Liquid Retina HD Display

Apple A12X Bionic APL1083 SoC 

64 / 256 / 512 GB , 4GB 램 탑재

1TB, 6GB램 탑재

 전면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카메라

 9720 mAh (36.71 Wh / 3.76 V) 내장형 배터리

iPadOS 13 운영체제

 

대략적인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스펙이었고, 동영상촬영은 4k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는 언제되고 그 성능은 어떠할까요? 

 

다음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예상 디자인입니다. 아이폰PRO 11 과 같이 카메라 인덕션이 추가되어 더욱 향상된 카메라 성능을 탑재 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애플은 블룸버그 통신 보고서에 따르면 AR, VR 중심의 3D 시스템 산업에 매우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프로 4세대에서는 후면측에 TOF 카메라가 탑재될 확률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아이폰 10부터는 전면카메라에 3D로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을 탑재하였는데요, 전면카메라만이아닌 후면 카메라에도 TOF(Time Of Flight)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AR과 VR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전 NASA의 엔지니어,  그래픽 전문가들 및 개임 개발자들로 구성된 엔지니어들이 팀을 이루어 AR과 VR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OF 카메라를 적용하게 되면, 시간차로 빛을쏘아 돌아오는 시간을 확인하여 물체의 거리 및 형태를 파악 할 수 있게됩니다. 이를 통해 2D를 3D로 재구성 할 수 있게끔 되는 것이죠. 앞으로 VR, AR 산업은 게임 및 산업에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애플에서는 애플 글라스를 통해 VR, AR을 모두 아우르는 제품을 출시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애플은 카메라를 매우 강조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러한 기술을 애플 글라스에 어떻게 적용할 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출시는 상반기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아이폰 SE2 모델과 함께 애플의 3월의 연례행사를 통해 공개하거나, 6월에 열리는 애플 세계개발자회의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 아이폰10 PRO에서는 5G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여, 경쟁에서 도태될 것이라는 얘기도 올라오곤 했었는데요. VR,AR 증강 현실 사업 부문에서는 다시 권위를 되찾을 수 있을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