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상노트북 갤럭시BOOKFLEX은 LGGRAM을 이길 수 있을까?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삼성에서 지난년 12월에 출시한 갤럭시BOOKFLEX입니다. GALAXYBOOKFLEX는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할인 3%로 2,830,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삼성에서 내놓은 정말 FLEX한 노트북이죠. 그렇다면 대체 어떤 기능이 있길래 이렇게 비싼걸까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겔럭시북플렉스의 특징적인 점은 S펜의 제스처를 통해 동영상을 넘기거나, 볼륨조절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기존의 LGV50의 경우에도 주방에서나 손을 쓸수 없는 상황에서 모션 인식을 적용하기도 하였는데요. 삼성은 S펜을 필기만이 아닌 제스쳐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갤럭시 S 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360도로 회전시켜, 태블릿PC 처럼 사용이 가능한데요. 터치가 자유로운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기능과 자유로운 필기가 가능한 S펜을 통한 활용도 높고 갤럭시북플렉스만의 개성을 극대화 시켰다고 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북 13.3인치와 15.6인치 제품이 있으며 1920X1080 해상도를 가진, QLED 디스플레이의 2가지 사이즈세계최초로 노트북에 QLED를 적용한 제품으로 왠만한 모니터와 비교했을때 비교가 안될정도의 밝기와, 광시야각을 가진 제 품으로 볼수 있습니다. 색상 표현도 아주 좋아서 일러스트나, 포토샵작업을 하기에 괜찮은 제품이죠.
얇은 배젤과 휴대성이 편리한 무게로, 13.3인치는 1.15kg, 15.6인치는 1.52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13.3인치의 겔럭시북플랙스 제품은 휴대성이 아주 용이한 제품이에요.
삼성에서 출시한 제품답게, 삼성 제품과의 호완성이 아주 좋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삼성 스마트폰,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 등과의 무선충전이 쉽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터리 또한 LGGRAM에 뒤지지 않을 만큼의 배터리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번 충전으로 25시간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텔10세대 CPU 아이스 레이크를 탑재하여, 윈도우10과의 호완성이 최적화 되었고, 최대 16GB 램에 엔비디아 지포스 MX250,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인텔 UHD의 성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이처럼 갤럭시북플랙스 제품은 검증된 성능과 스마트폰처럼 편리한 이동성을 모두 넣은 제품입니다. LG GRAM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좀 더 편리한 기능들을 담은 GALAXYBOOKFRLEX의 제품은 자기만의 개성을 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북플렉스알파는 어떨까요? 이제품은 저가형으로, 스피커 및, 충전패드의 무선충전기능, 낮은 배터리용량이 기존 갤럭시북플랙스 제품에 비해 너프가 된 제품이에요. 평을 들어보니 이 제품을 사는 것보다는 GALAXYBOOKFLEX만의 개성을 느끼는 것이 좋다고하는데요. 다음에 갤럭시북플렉스알파의 성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